본문 바로가기

생애 첫 크루즈 여행 with 따님 - 관련 정보 본문

놀러가자 - 해외/코스타 크루즈

생애 첫 크루즈 여행 with 따님 - 관련 정보

Sonia Kang 2019. 7. 8. 18:26

가까이 있는 일본도 중국도 (중국도!!) 크루즈 여행이 꽤 보편화 되었다고 하는데

(여행 직전에 만났던 중국 동료가 크루즈 간다고 하니까 더 묻지도 않고 "아~~~ 좋겠다!!!!" 라고...)

우리 나라에서는 아직 경험해 본 사람이 적기는 적은가 보더라

 

도대체 어떻게 운영되는거고 뭐가 필요하고 등을 알고 싶었는데

아무리 검색해 봐도 선박회사에서 홍보하는 자료랑 여행사의 상품 설명 말고는

별로 경험자의 후기 같은게 없었다 (관련 업종 종사 하시는 것이 아닌가 싶은 크루즈 대디..?? 님의 블로그 정도??)

 

방금 다시 검색해 보니 내가 다녀온 투어윙스 상품 설명 페이지에는 정보가 좀 더 업데이트 돼 있었다

근데 나 출발하기 전엔 이런거 없었잖소 ㅠㅠ (나만 몰랐나..;;)

 

배의 구조라던가 알고 갔으면 좋았을 만한 내용들이 들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클릭

다른거보다도 배 지도가 없으면 가서 초반에 좀 많이 헤맨다.

접어서 들고 다닐 수 있는 대동여지도 같은걸 하나 주기는 하는데.. 눈에 안 들어와 -_-

 

헤매면서 외우는게 안 가본 동네 지도 보고 외우는 것보다 쉬울 수도 있겠다 싶기는 하지만..

그래도 옛다 정보!! ㅋㅋㅋ

http://www.tourwings.co.kr/bbs/board.php?bo_table=costa&wr_id=5

 

2019 코스타크루즈 네오로만티카 6월~8월 브로셔

2019 코스타크루즈 네오로만티카호 정기 스케쥴

www.tourwings.co.kr

실제 예약하면 진짜 섬세하게 정리한 준비물과 주의사항과 기타 등등등을 궁서체로 -_- 적은 장문의 파일을 보내 주는데

나는 그거 보고 두려움을 많이 덜었으나.. (진짜 섬세해서 좀 감동..)

뭔가 포스트에 떡하니 첨부하면 남의 영업 비밀을 함부로 공개하는게 될까 우려되는 관계로..

 

그런게 있고, 그 정도만 따라 해도 다녀온 다음에 보면 살짝 과하다(?) 싶게 준비가 된 상태로 출발하게 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정도로만 언급하며 갈음 하겠다 ㅋㅋ

 

맛배기로 서두만 살짝 공개해 볼까나..

(참고로 개인적으로 이 캡쳐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는 '면세점 구입이 가능하다!!'라고 생각한다 ㅋ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