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보험 선택하기 - 올레 본문
아.. 어렵다..
회사 폰 쓰다가 해지하고 나서 개인 폰 서비스 정비 하는 중인데..
보험을 내가 안 들었었나...? 가입 후 2년 만기 후 자동 해지라는 것을 보니.. 전에 개인 폰을 오래 써서 아마 자동 종료된 모양
올레 홈페이지 확인하니 olleh 폰 안심 플랜은 시즌 2와 시즌 3가 available.
근데 두 개가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다..
일단 시즌 2나 3나 이용 안내 앞 부분은 같은 내용
다른 점은 서비스 구성부터.. 아래 표를 비교해 보면..
시즌 2는 스마트폰/일반폰 모두 서비스 vs. 시즌 3는 스마트폰 전용 보험인 듯
스마트폰 기준으로 보면, 출고가 기준으로 더 고가 폰 (65만원 이상)에 대한 추가 보상을 원하면 무조건 시즌 2
그런데 55만원 이상 폰도 보험금이 미묘하게 시즌2가 싸다. 보험금만 봐서는 55만원 미만 스마트폰은 시즌 3만 가능, 55만원 이상이면 서비스 보고 가입 결정이네..
자세히 읽어보니 진짜 차이는 '무사고 고객 서비스'에 있었다.. 시즌2는 24개월 무사고 이용하면 익월에 기변 포인트가 제공되고, 시즌 3는 무사고 만료 시 해당 단말기를 고가에 매입한다는 조건이 붙어 있음.. 두둥.. 단말기 변경할 때 구 기종 파는 타입의 사람은 시즌 3도 의미 있겠지만.. 공기계 두고 쓰는 사람들은 시즌 2 고고..
그 밑에 최대 가입 금액이나 고객 부담금은 조금씩 차이가 나지만 별로 결정적이지는 않음.. 결국은 저겨였음 무사고 고객 서비스..
그리고 아마도 내 생각에는 시즌 2가 월씬 일반적인 조건인 듯 하다는.. 그러니 시즌 3는 고객센터나 올레 매장에서 가입하라지..
'Work & Life > 기계놀이 - H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볼리 PAL 배터리 교체 / 해외 구매기 (0) | 2016.01.08 |
---|---|
Asus 서비스 센터 확장 이전 (0) | 2016.01.06 |
자동차 종합 검사 (0) | 2015.12.13 |
Asus AS center (0) | 2015.11.27 |
아이폰 6플러스 카메라 오류 해결 (0) | 2015.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