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 용어 가이드 본문
- Dimensions(디멘션):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각기 개별 가치를 가질 수 있는 개별 고객들의 속성 및 특징을 말합니다. 브라우저, 종료 페이지, 세션 기간 등이 그 예들입니다.
- Metrics(메트릭스): 메트릭스는 디멘션의 개별 요소로서 숫자로 표기되는 데이터를 말합니다. 스크린뷰, 페이지/세션, 그리고 평균 세션 시간 등이 그 예 입니다.
- Sessions(세션): 세션은 일정 기간 동안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유저가 참여한 활동 횟수를 말합니다. 모든 사용 데이터(스크린뷰, 이벤트, e-커머스 등)는 세션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 Users(사용자): 사용자는 선택한 날짜 범위 내에서 적어도 1회 이상의 세션이 있는 방문자들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신규 및 재방문자 모두 포함됩니다.
- Pageviews(페이지뷰): 페이지뷰는 페이지 조회수의 총 합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단일 페이지에 대한 반복 조회수도 포함됩니다.
- Pages/Session(페이지/세션): 페이지/세션(Average Page Depth)은 한 세션 동안의 평균 페이지 뷰를 말합니다. 단일 페이지에서의 반복 조회수도 포함되어 집니다.
- Avg. Session Duration(평균 세션 시간): 세션의 평균 길이입니다.
- Bounce Rate(이탈률): 단일 페이지에서 방문자 이탈률을 말하는 것으로, 방문자가 페이지와 상호작용하지 않고 랜딩 페이지(혹은 Entrance Page)
- New Sessions(새로운 세션): 최초 방문 비율의 추정치
- Goals(목표):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얼마나 자주 특정 행동을 수행하거나 완료했는지 측정한 값을 목표라 합니다.
- Conversions(전환): 웹사이트에서 달성한 목표의 총 횟수
- Campaigns(캠페인): 캠페인(사용자 정의 캠페인이라고도 불림)은 웹사이트로 유입되어 오는 어떠한 URL이든 매개 변수(parameters)를 추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레퍼럴 트래픽(referral traffic)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해줍니다.
- Acquisition(획득): 사용자를 어떻게 확보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 Behavior(방문 형태): 방문 형태 데이터는 콘텐츠 마케팅을 개선하는데 인사이트를 줄 수 있습니다.
http://www.thedigitalmkt.com/google_analytics_basics/
'Work & Life > Research- Big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널리틱스 고급기능 살펴보기 - 동영상 강의 (0) | 2015.09.24 |
---|---|
구글 애널리틱스로 광고성과 분석하기 - 동영상 강의 (0) | 2015.09.24 |
구글 애널리틱스 리포트 이해하기 - 동영상 강의 (0) | 2015.09.24 |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 동영상 강의 (0) | 2015.09.24 |
구글 애드센스 배우기 동영상 (0) | 2015.09.2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