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 추천 - 바디스타 마포점 본문

Everyday Life/운동하자

헬스장 추천 - 바디스타 마포점

Sonia Kang 2016. 4. 21. 08:57

​얼마 전에 운동 시작함

근데 헬스장이 마음에 들어서 추천


이름하야 바디스타. 외우기도 쉽네 ㅋ

http://www.bodystarfitness.co.kr/main/main.php


나는 뚜벅뚜벅 걸어 들어간지라 이런거 이용해볼 기회가 없었지만

홈페이지 첫 화면에 대문짝만하게 '무료 이용권 신청하기' 이런 메뉴도 있으니 참고



마포역 지하철에서 바로 연결돼 있어서 위치가 최고

나는 사실 필라테스 알아보러 다니다가 일루 빠진 케이스

시설도 으리으리 하고 기구도 워낙 많고 해서 딱 맘에 들었음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33 한화 오벨리스크 지하 1층 (마포역 1번 출구 나오기 전 지하로 연결)

전화 02-6205-0090

주차 지원 됨 (3시간 무료 - 홈페이지에 5시간으로 돼 있지만 최근에 3시간으로 단축됨)



시설 사진은 별로 없지만, 기구나 공간이 별로라서가 아니라

구불구불 좀 오묘한 구조로 돼 있어서 한 눈에 보이게 사진을 찍을 수가 없음

나만의 문제가 아닌 것 같은 것이 홈페이지 사진도 다 그지같음 ㅋㅋㅋ


뭐 그래도 일단 경험상..

꽤 최신 시설로 돼 있고, 기구 양도 많아서..

내가 낮에 가서 그런지는 몰라도 사람 밀리고 이런거 경험한 적이 없음

제일 점유율 높은 트레드밀 (러닝 머신)이나 사이클 같은 데에도 항상 자리가 넉넉함

나름 노른자위 위치인데 이렇게 크게 운영하는거 보면.. 돈이 많은가봄



그런데 시설 대비 ​분위기는 좀 오묘했던 것이..

그 동안 다녀 봤던 헬스장들은 대략 다 사무실 근처라 언니 오빠들이 드글드글 했다면

여기는 주택가 바로 옆이라 그런지 (그리고 낮에 가서 그런지)

아줌마 - 할머니 비율이 상당히 높다는거 @@!!!


처음엔 그게 참 어색하고 뻘쭘하고 그랬는데.

이 분들이 딱히 시끄럽게 하거나 방해 되거나 하지 않고

약간 옆에서 운동하다 보면 '젊으니가 더 열심히 해야지 뭐하는거야!!' 이렇게 셀프 경각심을 일깨워준달까 ㅋㅋㅋㅋ


연세 드신 분들이라고 운동 기구 위에서 퍼져 계시는 것도 아니고

다들 근력 운동도 진짜 열심히 하시는데.. (물론 그렇다고 막 티비에 나오는 몸짱 이런건 아니고 ㅋㅋ)

뭔가 좀 오묘하게 재미난 분위기라고 하겠다 



또 하나 특이한 것은..

일반 헬스장 대비 PT 하는 사람들이 많이 안보인다는 것


일반적으로 헬스장들은 personal training 팔아서 먹고 살다시피 해서

처음 등록할 때부터 이거 세일즈가 장난 아니게 붙는데 (그래서 어영부영 하다 보면 계획보다 어마어마한 지출이...)

여기는 그런거 없고 처음 계약할 때부터 '한 달에 3번 ot 해 드려요' 라고 안내한다


처음에는 '아항 그걸로 pt를 파는게로군!!' 이라고 긴장했으나..

실제 해본 결과.. 그런거 아니었고..

인바디만 잠깐, 코어 동작만 잠깐 (여기에서 잠깐이라 함은 한 15~20분 정도) 알려주는 ot를 한 달에 3번 해준다는 것


보통 pt 하면 기존에 열심히 운동 하다가도 '선생님이 시키는거 다 했으니까 집에 갈꺼야' 라고 헤이해 지는 경우도 많은데

그런 효과(??)가 안 일어나면서 무료로 자세 지도나 운동 처방 받을 수 있는거 정말 좋은거 같다


물론 아직 1달도 안됐으므로.. 앞으로 어떤 일이 또 발생할지는 모르겠으나 ㅋㅋㅋㅋㅋㅋ

주위에 pt 받는 사람이 안 보이는 것으로 봐서 계속 이렇게 편안하게 갈 것으로 기대중~


사실 운동 하다 모르는거 있으면 주변 사람들한테 물어봐 가라고들 하지만
일반안의 심장 사이즈로 이게 쉬운 일은 별로 아니고..

기구들 보면 아래처럼 기구 사용법과 이 때 사용하게 되는 근육 위치가 다 나와 있으니
이걸 보면서 '제대로 되고 있구나' '왜 여기 힘이 안가지' 등등을 신경 쓰며 혼자 하면 된다고 생각함

혹은 이런 기구들처럼 qr 코드가 제공되는 경우가 있는데,

(왼쪽에 흰 네모칸 안에 이상한 무늬 들어있는 마크)

핸드폰으로 이거 검색하면 동영상으로 운동법 바로 찾아볼 수 있으니 이 아니 편리한가



그리하여 오늘도 몸짱을 향하여 여름을 향하여 일보 앞으로!! ㅋㅋㅋㅋ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