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에어비앤비 이용기 - 호텔보다 저렴한 방에서 집처럼 편하게 본문

놀러가자 - 해외

일본 에어비앤비 이용기 - 호텔보다 저렴한 방에서 집처럼 편하게

Sonia Kang 2016. 4. 4. 11:00

나는 사실 꽤 초창기부터 에어비앤비를 운영해 온 나름 숙성된 호스트인데

이번 일본 여행에서 처음으로 게스트로서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봤다


그리고 역시 에어비앤비가 번창하는 이유와..

왜 게스트들이 숙박동안 그렇게 많은 질문을 하게 되는지를 피부로 깨달았달까 ㅋㅋㅋㅋ


암튼 이용해 본 결과, 앞으로도 여행 다닐 때 적극 활용하기로 했어서 후기를 한 번 적어봄


일단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찾고 싶다면 다음 링크를 이용,

원하는 숙소 위치와 숙박 일정, 같이 묵을 사람 명수 등을 간단히 입력하면 

예약 가능한 방 리스트를 보여준다


​www.airbnb.com



첫 페이지에서는 간단히 그 정도만 입력하게 되어 있지만,

추가적인 정보를 넣어서 검색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아래 보이는 '집 전체'는 숙박하는 동안 나 혼자 그 집을 다 쓰겠다는거고

개인실은 방이 여러 개인 집에서 내 방을 빌리겠다는 것 (아마도 화장실이나 주방 등은 공동 사용)

다인실은 한 방에 여러 명이 함께 묵으면서 지내는거라..

당연히 후자일 수록 싼 가격이 책정돼 있는 경우가 많다



검색 결과 아래 보이는 사진들이 실제 검색 결과로 나온 방들의 사진인데

내가 실제 묵을 방을 사진으로 고르되, 사진빨은 사람 뿐만 아니라 방에도 적용된다는 것을 기억하면서 고르자

(사람이랑 똑같이 방 사진도, 실물보다 잘 나온게 있는가 하면 실물만 못한 사진들도 있다)


방을 고를 때는 제일 처음 위치를 보는게 좋다

아무리 좋은 방이라도 여행 동선에서 너무 멀거나 기대보다 너무 후미진데 있다면 움직임의 범위가 상당히 제한되게 되니

오른쪽 지도에서처럼, 지하철/기차역이나 버스 정류장 위치, 내가 자주 방문할 쇼핑몰이나 관광지 등의 위치를 고려해서

고려 가능한 범위를 정하고, 그 안에서 가격 맞는 데를 몇 군데 찝은 후 세부 방 검토에 들어가는 것이 순서라고 하겠다


에어비앤비에 나오는 방들도 나름 컨셉이 있어서

일반 아파트부터 료칸, 주택 등등 재미 있는 옵션들이 많으니 충분히 둘러보시길


이런 식으로 내가 골랐던 하카타역 인근 방은 다음 녀석이었다

https://www.airbnb.co.kr/rooms/11691707


방 사진과 부대시설, 체크인/체크아웃 시간과 기타 주의사항들이 나와 있으며

더 궁금한게 있으면 언제든 방 주인 (호스트.. 라고 부른다)에게 질문할 수 있다

모든 호스트가 영어를 잘 하는 것은 아니지만, 구글 번역을 사용해서 적당히 의사소통이 되므로 걱정하지 말 것





사실 나는 여행이 임박해서 숙소를 찾다 보니 호텔이 다들 만실이라 에어비앤비를 뒤지기 시작했는데

바로 이번 주말 여행에도 숙박 가능한 집들이 꽤 있었다


에어비앤비는 앱도 꽤 잘 돼 있어서

혹시 여행 갔다가 숙소가 잘못 됐을 때나, 급하게 여행을 연장하는 경우에도 정말 요긴하게 쓰일 수 있다


또한 실제 에어비앤비의 방들이 호텔보다는 한참 저렴한 경우가 많은데,

일반 집을 빌려주는거라서 요리나 세탁이 되는 경우가 많은게 특징이며 (반대로 조식은 제공 안되는 경우가 더 많다)

나는 이번에 애기가 옷을 하도 버려서.. 세탁기를 마음껏 쓸 수 있는게 정말정말 도움이 많이 됐었다


그 외에도.. 

음식 싸온거 돌려먹을 수 있게 전자렌지가 있다던가, 전기 포트가 있다던가 하는 부분들이..

집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호텔보다 좋은 점인 것 같다


물론 여행 가서 호텔 묵으면 최대 장점 중에 하나가

놀러 갔다가 돌아오면 방이 깨끗해져 있다는건데

에어비앤비는 이런 데일리 청소는 안 해주지만서도..

빨래 안 됐으면 옷 한보따리 살 뻔 했는데 그거면 충분하지 뭐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