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계 기업 근무기.. 이런 것도 궁금해 할 사람이 있을지? 본문

Work & Life/외국계 기업 근무기

외국계 기업 근무기.. 이런 것도 궁금해 할 사람이 있을지?

Sonia Kang 2016. 2. 17. 01:23

생각해 보면 짧지 않았던 사회 경력 중에 

(resume 상의 공식 경력이 2003년에 시작한다. 인턴십 이런거 빼고 처음 정식 입사)

외국계 기업에 다니지 않았던 때는 오로지 약 3년 정도?

그 중에서도 2년 넘게는 늘 해외와 관련된 일을 했었으니..

나도 나름 글로벌 인재에 해당하나보다


순수 국내파 인재인 (하지만 글로벌한 일을 하는.. 여행사 ㅋㅋ) 신랑이 늘

'외국계 회사는 어떤지 좀 써봐. 너 일하는거 재밌어 보여~' 라고 할 때마다

'일하는게 뭐가 재밌어 -_- 한 달에 한 번씩 해외 출장 한 번 다녀 보라지. 공항 가는 버스만 봐도 토가 나올꺼다' 라고 했었지만

이게 일반적인 경험이 아니라는 것 정도는 대강 알고 있기에..


재미 삼아 돌아볼 겸, 생각날 때마다 한두 글자씩 써볼까 싶다


근데 뭘 써야 하지

아주 안 외국계 기업은 별로 경험이 없고

국내 외국계는 어차피 한국화 된 외국계라.. 좀 애매하다


음.. 가장 최근 다녔던 회사는..

한국화 되었지만 본사와 매우 밀접해서 거의 해외 근무 필이었는데 (실제 내가 담당한 지역도 한국과 대만의 2개국)


... 쓰다 보니 이 또한 나름의 버라이어티한 경험인가보다

... 하긴 외국계 중에서도 나처럼 역마살은 별로 없더라 ㅋㅋ


내 맘대로 편하게 쉽게 써보지 뭐어.. ㅎㅎㅎ


시작하는 김에..

아래는 외국계 기업 전문 취업 포탈 사이트

여기 통해서 회사 들어간 기억은 나는 없지만..

여러 가지 정보들이 많이 있다

외국계 중심으로 노리는 사람들에게 추천


http://www.peoplenjob.com/home/



Comments